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국제협약인 런던협약이('96 의정서) 2006년 발효됨에 따라, 폐기물 해양배출 기준이 대폭 강화되었으며, 저비용으로 처리 가능했던 해양투기가 2012년 1월 부로 전면금지 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관련 기관들의 폐기물 처리비용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고, 처리비용 절감을 위해서 하수슬러지와 산업슬러지의 함수율을 저감시켜 폐기물 감량을 통한 비용절감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개선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스위스 비스코템 (VISCOTHREM)사의 유압구동 장치를 기존의 원심탈수기에 장착하여 하수슬러지와 산업슬러지의 함수율을 저감시켜 비용증가에 대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유압모터 방식을 소개합니다. 유압방식은 ROTODIFF가 디켄터와 연결되어 유압으로 회전시켜 디켄터 스크롤을 초고회전으로 구동시켜 대량처리가 가능한 새로운 방식입니다.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어박스를 이용하여 구동시키는 방법은 2500rpm 이라는 한계가 있고 차동장치 (기어박스)를 사용하여 회전수를 조절하므로 기어 마모와 정기적인 보수점검과 고장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압방식 ROTODIFF는 기어박스를 사용하지 않아 수명도 길고, 유지보수 비용 또한 절약됩니다. 기본 구성은 아래와 같이 되어있고 선택사양에 따라 추가될 수 있습니다.
유압모터 ROTODIFF 일반적인 설명
볼(2)과 유압모터는 스크롤에 연결된 구동축(3)에 직접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계식 전송고정 장치와 연결되어 정확한 토크 와 속도를 변환 시켜줍니다. 스크롤은 볼의 안쪽에 부착 결합되어 있습니다.
ROTODIFF는 느린 속도롤 일정한 회전을 하는 높은 회전력의 유압모터입니다. 하우징은 디켄터 볼에 연결되어 있으며, 로터(4)는 스크롤(1)을 회전 시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스크롤은 볼 속도로부터 독립 조절 가능한 차동 속도로 구동됩니다. 고유압 오일(적색 경로)은 전송봉(5)에 의하여 로터(4)의 회전 부분의 피스톤으로 전달됩니다.
가압되지 않은 오일(파란색 경로)은 고정장치(6)을 통해 펌프 장치로 돌아옵니다.
유압모터 작동원리
유압 모터는 Positve displacement 방시의 방사형 피스톤 모터입니다.
Cam(R4)은 피스톤(R7)압력을 통해 피스톤롤러(R8)에 가해진 힘을 전송, 이 힘은 회전자(R6)의 회전력을 생산합니다. 실린더안의 피스톤 Cam(R4)에 기계적으로
연결된 Distributor(R5)를 통해 압력을 받고 유동체가 될 수 있습니다.
피스톤은 높은 압력의 유압 공급 시스템(적색 경로)과 낮은 압력의 케이싱(파란색 경로)에 교대로 연결됨
유압모터 유압전송부 작동원리
유압 전송부분은 유압모터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가장 높은 압력하에서 누설롤을 보장해야 하고, 고압 오일 흐름뿐만 아니라 마찰 손실에 대한 적절한 통로가 있어야만 합니다.
볼콘(R9)은 기이하게 회전하는 부분에 위치하며,더블 콘 부동 편심 링(R10)을 통해 Stationary와 압력캡(R11)에 연결 되어 있습니다. 회전 볼 콘과 정지된 압력캡(R9+R11)은 지속적으로 접촉 표면을 감싸주고 닦는 부동 편심링(R10)의 회전 운동을 합니다. 상당한 힘이 정지와 회전 부분사이에서 생성됩니다.
이 힘은 두개의 앵글러 볼 베어링(R12)사이에 포 함되어 있습니다.
유압모터 구성
유압모터 방식의 장점
악조건에 맞는 튼튼한 구조
가압되지 않은 오일(파란색 경로)은 고정장치(6)을 통해 펌프 장치로 돌아옵니다.
우수한 중량과 토크 비율
유압모터는 뛰어난 중량과 유압 설계에 따라 제공되는 토크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조건에서의 높은 신뢰성
일부 제품들은 원심 분리기안에 침전물이 기계 소음' 또는 비틀림 진동의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진동은 기어박스에 엄청난 영향을 가지고 짧은 수명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반면, 유압모터 드라이브는 비틀림 진동에 타고난 제동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동 효과는 필요에 따라 유압 축압기의 추가에 의하여 강화되거나 조정 가능합니다.
과부하보호
유압모터의 구성 요소들은 여러 안전 장치에 의해 과부하를 막고 간단한 압력 안정밸브에 의해 보호되어 토크과부하 또는 토크피크는 유압모터에 손상을 가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작업 배열(CIP, ... )동안 드라이브의 가동
유압모터 드라이브 시스템은 컨베이어 드라이브가 볼 드라이브 시스템과는 별개로 운영됩니다. 이사실로 인해, 컨베이어 드라이브 시스템은 각 운영모드에서 전체 100%의 토크 용량을 가집니다.
자동제어 및 규제
유압 시스템의 압력은 직접적이고 정확하게 제어 변수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스크롤 토크에 비례하는 유압 시스템 압력은 직접 제어 신호를 받아들 일 수 있으며, 적합한 제어 시스템과 함께 고도의 작동 신뢰도와 드라이브의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허락합니다. 표준 필드 버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프로세스 컨트롤러에 쉽게 통합 작업의 제어 및 모니터링 됩니다.
위험한 지역에서 작업 가능성 (증명 및 ATEX 인증) | 석유 생산 및 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가능하고, 위험한 특히 열악한 환경에서 성능을 발휘합니다.